자연치유 무좀 민간 요법 8가지 !! 과산화수소, 바세린

무좀 민간 요법은 여러 세대에 걸쳐 사용되어 왔으며 항진균 특성이 있다고 여겨지는 천연 성분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민간 요법은 경미한 무좀 사례를 완화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더 심각한 감염에는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무좀은 초기에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자연치유도 가능한데 대부분은 복합적 질환이라 자연치유는 10% 정도만 가능하니 민간요법은 참조만 하시기 바랍니다.

무좀은 쉽게 재발되기도 하지만 깨끗하게 씻고 건조시키는 방법만으로도 충분히 예방도 가능하답니다.

 

무좀 민간 요법

민간 요법으로 무좀을 완화 할 수는 있지만 완치는 할 수 없다는 것!!

국민 50%가 모르는 질환 발톱, 손톱, 발바닥 각화형 무좀!! 잘못된 오해 7가지




 

무좀 민간요법
무좀 민간요법 Pixabay로부터 입수된 günter님의 이미지 입니다.

 

1. 티 트리 오일 : 천연 항진균 및 살균 특성이 있는 티트리 오일을 캐리어 오일(코코넛이나 올리브 오일 등)과 희석하여 하루 2~3회 환부에 발라요.

2. 마늘 : 항진균 및 항균 특성이 있는 알리신이 포함된 마늘 몇 쪽을 으깨고 올리브 오일과 섞어 페이스트를 만들어 무좀 부위에 바른후 30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씻어내거나 다진 마늘을 넣은 따뜻한 물에 발을 담글 수도 있어요.

3. 사과 식초 : 곰팡이 성장을 억제하는 사과식초와 물을 같은 비율로 섞은후, 이 용액에 하루에 한두 번 15-20분 동안 발을 담가요.

4. 베이킹 소다 : 냄새를 중화하고 해당 부위를 건조한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베이킹 소다는 곰팡이 번식을 억제하며 베이킹 소다 한 스푼을 물과 섞어 페이스트를 만들어 10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씻어내는데 발 담글때마다 베이킹 소다를 첨가하면 좋아요.




5. 과산화수소 : 피부 표면의 곰팡이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되는 소독 특성이 있는 과산화수소와 물(과산화수소 1:물 3) 용액에 매일 10-15분 동안 발을 담궈요.

6. 소금물 :소금에는 습기를 줄이고 곰팡이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천연 방부제 및 건조 특성이 있는데 하루에 한두 번 따뜻한 물과 소금을 섞은 물에 발을 10~15분 동안 담궈요.

7. 코코넛 오일 : 항진균 특성이 있는 라우르산이 포함된 버진 코코넛 오일을 하루 2~3회 환부에 직접 발라줘요.

8. 알로에 베라 : 진정 및 항진균 성분을 함유한 알로에 베라 젤을 하루 2~3회 환부에 바른답니다.




무좀 바세린

발바닥은 피지선이 적게 분포되어 있기에 기본적으로 건조하고 잘 갈라지기도 하는데 이럴때 바세린을 바르고 양말을 신고 하루정도 있다보면 어느새 꽤 효과적이에요. 그래서 무좀에도 바세린을 사용한다는데 이는 옳지 않아요. 만약 무좀이 발생했다면 빠른 치료 즉 항진균제 연고를 사용하시는 것이 더욱더 무좀에 효과적이랍니다.

Leave a Comment